착한여행::Good Travel

착한여행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착한여행을 소개합니다

여행이란 아름다움을 추억으로 선물합니다

소개

착한여행이 하는 일

  • 2017 서울공정관광국제포럼
     [ 2017 서울공정관광 국제포럼 ]Seoul International Fair & Sustainable Tourism Forum 2017(SIFT 2017)   서울시는 오는 20일~21일, 양일간 서울관광마케팅 주관으로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2016 서울 공정관광 국제포럼(SIFT:Seoul Int'l Fair & Sustainable Tourism Forum 2016)'을 개최하게됬습니다.2018년 2000만 외래관광객 시대를 준비하면서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에서는 관광객과 관광지의 주민, 관광사업자 등 관련자 간의 공정한 거래와 소통이 보장되는 대도시에서의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정책과 그 실천방안을 모색하고자 UNWTO(세계관광기구)와 함께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일시: 2017.9.7(목) 10:00~18:30● 프로그램: 일정 자세히 보기
    2017-08-03 조회 : 459
  • [국민행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미래관광 정책 토론회]
    [국민행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미래관광 정책 토론회]​나효우 대표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토론회 기획 “우리 모두가 관광으로 행복할 수 있을까요?”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7월14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관광정책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국민행복이 주제인 만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가 눈에 띄었습니다. 전문 분야 토론회 특성상 자칫 딱딱하고 지루하게 진행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할 여행업계 관계자, 학계, 정부기관 등의 패널이 두루 참여해 방청객들의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관광정책 토론회는 1부 관광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스템 개선, 2부 국민이 행복한 여행,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3부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 비전 및 전략으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2부 토론회 좌장으로 나효우 착한여행 대표, 패널에 이준경 지속관광 네트워크 이사장, 이훈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 김영준 관광연구원 관광정책연구실장, 임두종 여행정보신문 발행인이 참여해 여행업계의 발전방안을 다각적으로 제시했습니다.  2부 국민이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정책 토론에서 나온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간추려보겠습니다. 1부에서 지적된 사안과 마찬가지로 30년이 넘은 관광진흥법을 하루속히 현실에 맞게 전문화하며, 실질적 예산이 투입된 중간 지원 조직 활성화에 한목소리를 담았습니다.    관광이 국민의 행복과 연관되려면 무엇보다 여행의 가치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강조했습니다. 그동안 관광성과는 여행수지 측면에서 양적으로만 평가됐는데, 이제는 관계에 의한 질적인 성과 중심으로 변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관광객과 지역주민, 관광객과 관광객, 관광객과 관광산업, 관광객과 생태환경 간 관계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모두가 행복한 관광을 위해 공정관광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정착시켜야 합니다. 평화로운 곳에서 관광은 발전하기 때문에 남북관계의 평화 역시 빼놓지 않았습니다.   또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콘텐츠 플랫폼화, 스토리텔링학교, 행복한 여행학교 등 학교교육과 연계, 아웃바운드 여행사 직원들의 해외·국내분야 순환근무제, 코레일의 탄력적 승차권 판매정책 등 업계현실에 맞는 관광정책들이 논의됐습니다.​  
    2017-07-18 조회 : 65
  • 마을여행을 통한 도시재생 <동북4구 마을여행 아카데미> (선정자 발표)
    마을여행을 통한 도시재생!!동북4구 마을여행 아카데미  동북4구(성북・ 강북・ 도봉・ 노원)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마을여행을 만들고 키워나가는 ‘여행 기획가 양성과정’ 입니다. *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 클릭!* 하단의 첨부파일을 클릭하시면 [모집공고문]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7-05-24 조회 : 2229
  • 제3회 <피스보트 세계일주 설명회>
    제3회[ 피스보트 세계일주 설명회 ]  착한여행이 ‘제 3회 피스보트 세계일주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피스보트는 1983년 설립된 일본 NGO단체 ‘피스보트 (Peace Boat)’가 운영하는 국제교류 크루즈로 세계 평화와 화해, 인권 증진 등 ‘평화를 실어 나르는 배’를 뜻합니다. 피스보트 착한여행 세계일주 설명회를 통해 평소 관심있었던 세계일주 평화 크루즈 여행에 대한 정보도 얻고, 참가자들에 한해서만 특별히 제공되는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일시 : 2017. 5. 12 (금)  pm 7:00~9:00 장소 : 착한여행,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40 3층 ㈜착한여행 (봉천동 1597-17) 내용 :  95회차 (오로라벨트 크루즈-2017년 8월 출발, 104일간)대상 : 평화여행, 세계일주, 크루즈여행, 해외 문화 체험에 관심 있는 누구나참가비 : 무료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 클릭! 참석문의 : 착한여행 피스보트 담당자 02.701.9071~2    로드 중...
    2017-04-25 조회 : 351
  • 4월 착한여행 <한번오고말 여행클래스>
    4월 착한여행설명회 <한번오고말 여행클래스> 인터넷이나 책에서 여행정보 찾기에도 한계가 있어요. 진짜로 궁금한 여행정보를 모두 다 담아 한 번 오실 때 모든 정보를 나눠드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보았어요.   한 번 오실 때 모든 여행정보가 해결되는 “한번오고말 여행클래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물론, 두 번 오셔도 좋아요 :)      한번오고말 여행클래스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요, 참가비는 무료랍니다.향긋하고 따뜻한 원두커피와 다과를 준비해둘게요.   참석하시는 모든 분께 예쁜 여행네임택을, 추첨을 통한 작은 선물들도 받아가세요.   한번오고말 여행클래스지만 두 번, 세 번이고 놀러오고 싶고,자꾸만 생각나실 수 있는 여행클래스가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겠습니다.   그럼 우리 4월에 한 번 보아요^^ 로드 중...
    2017-03-31 조회 : 470
  • 현지에서 만나는
    공정여행 플랫폼,
    가디언
  • 지구마을 여행
  • 착한여행 디자인
  • 게스트하우스
    “모이라”(MOIRA)
    플랫폼
  • 착한나눔 프로젝트
  • 공정여행학교와
    마을여행 컨설팅

현지에서 만나는 공정여행 플랫폼, 가디언 (Travel Guardian)

현지에서 여행자와 여행지의 소통과 체험, 교류하는 착한여행을 기획, 진행하는 안내자(Guide)를 “가디언(Travel Guardian)”이라고 합니다.

착한여행 전문기획, 공정여행 가이드의 자존심을 세우는 가디언(Guardian)은 15세기에 처음 쓰여 졌으며, 여행자의 “수호자”, 환경의 “파수꾼”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가디언은 착한여행의 목적과 상품기획 원칙에 따라 차별화된 착한여행 상품을 기획개발, 플랫폼 “가디언”을 통해 상품 판매, 현지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착한여행 플랫폼 “가디언”을 통해 누구나 착한여행을 만들 수 있으며, 여행자들은 가디언과 함께 진정한 여행 체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지구마을 여행

착한여행이 엄선한 마을여행 패키지이다. 항공, 숙소, 여행 프로그램 모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을과 길을 따라 자연과 사람을 만나는 ‘지구마을여행’, 착한여행만의 ‘여행 레시피’를 통해 지역사회의 경제를 돕는 착한소비, 마을의 전통과 문화를 배우고 친환경적인 프로그램을 담았습니다.

착한여행 디자인

  • 여행디자인 : 가족, 지자체, 사회단체, 기업 등 다양한 그룹별 목적에 맞게 여행을 만들어 드립니다.
  • 자원봉사 여행 : 착한여행의 국제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여러 나라의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교육과 노력자원봉사 프로그램입니다.
수많은 지자체와 기업, 대학교들이 착한여행을 통해 해외연수, 자원봉사를 이용하는 이유는 착한여행만이 갖고 있는 전문성과 국제 네트워크 때문입니다.

게스트하우스 “모이라”(MOIRA) 플랫폼

마을여행의 중심, 착한여행 숙소(게스트 하우스)플랫폼 사업. 국내외 마을여행 활성화를 위한 기반으로 게스트하우스를 만들고 연결합니다. 게스트하우스 "모이라" (MOIRA)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운명"의 여신 이름입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운명을 새롭게 바꿀 수 있는 “만남”과 어머니 품 같은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착한나눔 프로젝트

착한나눔 프로젝트는 국내외 빈곤지역 지원, 여행 소외자들에게 여행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여행자들의 참여로 라오스, 캄보디아, 네팔, 필리핀 등에 청소년 교육 지원사업을 하였으며, 국제 NGOs “아시안브릿지”등과 함께 지속적인 발전(SDGs)을 위한 프로젝트 등을 함께 진행합니다.

공정여행학교와 마을여행 컨설팅

공정여행 기획가 양성을 위한 여행대학에서 여행 기획가 과정을 수료한 후 “가디언”으로 등록, 착한여행 상품을 기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을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 및 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마을여행 스토리텔링루트개발, 지역 재생, 전통시장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 경제(Community Based Tourism)에 도움을 드립니다.

착한여행에서는 공정여행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Sustainable Tourism) 만들기 캠페인, 국내외 정책 워크숍, 국제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및 국제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착한여행 생태계를 구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