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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홈페이지 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착한여행(이하 ‘당사’)이 운영하는 착한여행 플랫폼(www.goodtravel.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하나의 ID로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당사’란 ㈜착한여행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당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 회원을 말 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 ‘일반회원‘과 ‘가디언 회원‘으로 나누어진다.


① ‘일반 회원‘은 회원 중에서 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입니다.

② ‘가디언 회원’은 회원 중에서 당사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여행상품을 등록하여 당사에서 일반 회원 혹은 비회원과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일반회원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자 입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입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장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귀 쉽게 인터넷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여행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여행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취소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3. 당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 시기의 7일 이전부터 전일까지 당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 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공지 합니다.

5.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하여서는 개정전 약관조항을 적용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당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여행 서비스의 제공

③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플랫폼을 통한 여행알선 등)


2. 당사는 여행서비스의 마감 또는 현지사정에 따른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 내용을 명시하여 그 여행상품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 합니다.

3. 당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현지 사정 혹은 플랫폼 상품 제공자의 상황 등오 변경 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전달 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당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플랫폼 상품의 경우에는 제공자의 책임입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당사는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당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함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당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 당사의 승낙을 얻은 경우 예외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당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 허위 사실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② ‘당사’를 이용하여 계약한 여행상품 등의 대금, 기타 ‘당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당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당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3. ‘당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당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소명할 기회를 30일 이내로 부여 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당사 홈페이지(www.goodtravel.kr)에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서는 개별통지 합니다.

제 9조 (상품 계약)

‘당사’ 이용자는 당사의 홈페이지(www.goodtravel.kr)에서 다음 또는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여행상품을 예약하며, ‘당사’는 이용자가 ‘예약’함에 대해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 2호 혹은 제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여행 상품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 등의 입력

③ 각 상품별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⑤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당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당사’는 제 9조와 같은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당사’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당사’의 승낙이 제 12조 제 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당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상품내용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 방법)

‘당사’의 여행상품에 대한 여행상품가의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단, ‘당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따라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 할 수 없습니다.

① 온라인 무통장 입금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당사 내사방문 후 대금 지급

제 12조 (수신확인통지,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

1. ‘당사’는 이용자의 예약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당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예약된 상품의 약관에 따릅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제공)

1. ‘당사’는 이용자가 예약한 상품의 개별 여행약관에 준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예약한 상품에 대한 별도의 여행자계약서 등을 일정표와 함께 첨부하여 이용자가 예약한 상품에 대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14조 (환급)

‘이용자’가 여행상품을 계약하고 출발일전 모든 예약이 완료된 이후에 계약을 해지할 경우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및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손해 배상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제 15조 (회원 서비스 제공)

1. ‘당사’는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문의, 요청사항 및 기타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회원 여부 확인 및 회원서비스의 원할한 수행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당사의 플랫폼 가이언에게 제한적으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공유합니다. 이 사항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시 명시적인 고지와 동의 절차를 준행합니다.

제 16조 (개인정보 보호)

1. 당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하여서는 관련법 및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당사는 정보통신망법에서 규정하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를 준행하며 1년 동안 당사의 정보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는 절차에 의하여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하는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실시합니다.

3. 당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 서비스 수행목적 범위를 넘어서는 임의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정보전송 및 제공)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당사 의무)

1. 당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당사는 여행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당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이용자 및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당사에 기시된 정보의 변경

④ 당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당사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당사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당사 홈페이지(www.goodtravel.kr)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조 (플랫폼 업체와의 관계)

1.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회사’는 피연결 ‘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여행서비스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화면 또는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당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당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발,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3. ‘당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당사’와 상품구매 및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이용자가 ‘당사’에 게시된 정보를 사용하고, 그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3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 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당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3.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⑧ 개인의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⑨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⑩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당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당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 되지 않습니다.

제 24조 (분쟁 해결)

1.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2.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여행불편처리센터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고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성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당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26조 (특별규정)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과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