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여행::Good Travel

착한여행

어디로, 어떤
여행을 계획중이세요?

착한여행에서 당신만의 여행을 디자인해 드립니다

디자인 신청
고객센터

여행후기 +

여행후기+는 여행상품 이용자 뿐만 아니라 비슷한 여행경험자, 여행고수 등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여행 일정에 더하면 좋을 정보, 아이디어, 공정여행 팁 등을 올려주세요.
이제 여행후기+를 통해 누구나 착한여행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어요. (단, 본 취지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글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여행후기+는 착한여행 회원 가입 후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글을 남겨주시는 분들 중 월별 선정을 통해 작은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192개의 여행후기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 [피스보트 착한여행 후기] 아이와 함께 한 엄마의 세계일주 크루즈
    안녕하세요, 착한여행입니다^^ 오늘은 2018년 5월~8월 (오션드림호 98회) 피스보트 크루즈 세계 일주를 다녀오신 이순영님 가족의 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4살 아이와 둘이서 함께 한 엄마의 일기라 생각하고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스보트 크루즈를 탄 지 벌써 3년이 다 되어갑니다. 크루즈 탈 때 4살이던 아이가 벌써 7살이 되었습니다. 아이와 같이 여행하기까지 쉽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착한여행사에서 좋은 기획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니 아이가 있는 엄마라도 조금은 쉽게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와 같이 오션드림호 크루즈를 이용한 한국 사람은 저희 가족이 처음이었고, 그래서 타기까지는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문제가 선내 어린이집 이용과 짐을 미리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해결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잘 해결되어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98회 탑승자 이순영님아이와 함께 승선해서 좋았어요 저는 각 나라 다양한 곳을 여행을 할 수 있어 좋았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여행지에서 갖가지 겪은 추억거리가 가득해서 좋습니다.사교성이 좋고 건강한 아이 덕분이기도 하지만 기항지 26곳 모두 참석했었고, 지금도 크루즈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일본 아이들과 같이 어린이집을 이용했기 때문에 육아를 벗어난 시간은 자유롭게 강의를 듣거나 다른 기획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지 일본 아이들은 오후 3시까지였는데 우리 아이는 한국아이라서 1시까지만 이용했습니다. 선실 비용 미취학아동은 승선이 무료! 도움이 되는 건 말할 것도 없죠. 기항지 도착해서 보트를 이용하거나 버스를 이용할 경우 아이가 있어 자리를 미리 예약해 두거나 해서 특별한 배려를 받았습니다.  98회 탑승자 이순영님 피스보트 크루즈 여행의 행복했던 기억 여름바다축제, 합창제, 민족의상 패션쇼 등 다양한 행사와 기획에 아이가 직접 또는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기획과 행사는 다른 크루즈와 다른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각국 사람들과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혜는 각국 사람들과 남녀노소 누구나 잘 지냈습니다. 여행 끝마칠 무렵 내리기 싫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아이가 있어서 힘들 때도 있었지만 저는 오히려 아이 덕분에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배에 탄 사람들 모두가 한 가족처럼 잘 대해 줬습니다. 어느 날 제가 듣고 싶은 강의가 있어서 아이 데리고 강연장에 갔더니 하루카 할머니(3대 참석 가족)가 우리 아이를 데리고 나가 봐주시기도 했습니다.98회 탑승자 이순영님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정말 많지만 그중 기억나는 것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있던 일입니다. 민속마을 마트료시카 그리기 체험장에서 그림 그리는 것은 잠시만 하고 우리 아이는 밖에 나가 다른 아이들과 놀이터에서 실컷 놀다 귀항했습니다. 손을 제대로 안 씻었는지 그 다음날 아침부터 눈곱이 잔뜩 끼어 눈을 뜨지 못해 며칠 동안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에 다른 일본인 엄마들이 걱정하며 콜 패치를 건네줬고, 붙이면 열 내리는데 도움이 될 거라 하여 쿨 패치도 붙이고 제가 준비해 간 안약 등을 이용해서 다 나았습니다.98회 탑승자 이순영님 위 내용은 [피스보트 착한여행] 세계일주 크루즈 오션드림호 98회 탑승자 이순영님께서 직접 착한여행 피스보트 이메일로 보내주신 글을 바탕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주)착한여행 2021-03-17
  • 경주 최부잣집 1호로 다녀왔어요
    경주 최부잣집 진정한 부자인 최부잣집에서의 1박2일 최부잣집 6훈중 하나인 과객을 후하게 대접하는 것처럼 후하게 대접 받은듯 좋은 추억을 가족과 만들고 왔어요. 착한여행에서 추천한 아주 훌륭한 최부자의 정신을 배우는 시간 너무 좋았답니다 감사했습니다 경주 최부잣집 강추합니다. 
    임은숙 2021-02-07
  • 나에게 주는 선물, 목포에서 온 사랑
    갑자기 추워진10월 중순, 목포로 향하는 ktx안은 따뜻했다. 지인 5명과 수다로 시간을 채우고 목포에서 보낼 여행 아이디어를 나누며고 목포여행 꿈에 부풀었던 것 같다. 목포 구도심에서 도시재생지 사례탐방을 하고 마노의 비밀부엌으로 향했다. 목포근현대역사박물관을 지나 만호동의 옛주택에 마련된 마노의 비밀부엌, 예쁜 집에 감탄 감탄사 연발! 모든 것이 예뻤고 궁금했다. 준비해 둔 한입투어, 콩물한컵으로 마노의 비밀부엌 목포여행! 첫 시작부터 고소하고 정성스러웠다.  목포인들의 삶을 그대로 그러낸 선구의 다이어리 일러스트 전시는 항구인 목포의 이야기, 삶이 그대로 담겨 있어서 애틋하게 다가왔다. 이런 이야기를 담은 전시일거라 상상을 못했는데 훨씬 예상을 넘는 기획스토리라 기획자와 일러스터의 능력에 감탄했다고 할까.... 첫 시작부터 중간 진행까지 너무나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짜짠 하이라이트! 마노의 비밀부엌 다이닝 체험!!! 준비된 재료와 고급스런 그릇들, 도구들....참여 팀원끼리 가위바위보로 밥팀, 수육팀, 꽃게된장찌게팀 2인1조로 나눠 담당했다. 역시 요리수다는 늘 행복하고 즐겁다. 이런 걸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너무나 좋다.  전자렌지에 15분만에 수육, 25분동안 찰진 밥을 바로 바로 지어 나에게 선물한다는 것. 전기밥솥의 묵은 밥을 먹고 산 세월이 확 보상받는 느낌 ㅋㅋ 요리가 쉽고 간편 그기에 맛까지 그리고 청자밥솥의 귀함까지 담아낸 목포로컬 밥상 체험이 그지없이 행복한 시간이었다.  난 수육팀으로 당첨되어 통삼겹살에 된장을 바르고 후추, 사과, 파, 마늘, 월계수 잎을 넣고 15분만에 수육이 너무나 맛있게 간편하게 되는 것이 엄마로서 너무 신기한 경험이어서 청자밥솥을 덜컥 사왔다. 그리고 밥과 수육, 고구마삶기... 많은 요리를 집에서 하고 있다.^^      다음날은 고하도트레킹, 유달산둘레길로 하루를 보내고 ktx에 몸을 실었다. 가족들과 마노의 비밀부엌에 다시 오고 싶다. 
    김영희 2020-11-11
  • 피스보트 결혼30주년기념 부부 세계일주~!
     [피스보트 착한여행]과 함께한 98회차 피스보트 세계일주 크루즈결혼30주년기념 부부 세계일주! 김철환&조연옥 님께서 보내주신 사진입니다.     > 피스보트 세계일주를 결심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결혼 30주년을 맞이해서 사랑하는 와이프에게 보답의 의미로 기회를 만들어보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경제적으로 넉넉하진 않지만 인생에 한 번 기억에 남는 여행을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이 사진은 나름대로 우리가 107일동안 피스보트 오션드림호에 머무르면서 막상 마지막 여행 끝에 내리려고 하니 아쉬워서 기념으로 남긴 사진입니다.그래서 크루즈 선내 우리가 여행했던 한군데, 한군데에 모두 사진을 찍어서 추억을 남겼습니다.​"    > 피스보트  - 가요 경연대회    > 피스보트  - 각국 의상 발표회  > 피스보트  - 김철환님의 자주기획이벤트<사진 토크>  > 피스보트  - 일본어수업 동료들과 함께 기념사진  > 피스보트  - 자주기획 가족사진  > 피스보트  - 가면무도회  > 세계일주 기항지 (파나마운하, 유빙, 뉴욕, 쿠바 등등)     > 피스보트 - 매일 바라볼 수 있는 행복 "일출과 일몰"  ​※ 사진 무단수집 및 도용금지 본 웹사이트는 게시된 사진이 무단 수집되어 도용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저작권법』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피스보트 착한여행 - 문의 02.701.9071 
    착한여행 2019-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