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여행::Good Travel

착한여행

어디로, 어떤
여행을 계획중이세요?

착한여행에서 당신만의 여행을 디자인해 드립니다

디자인 신청
고객센터

여행후기 +

[98회차 북유럽] 피스보트 23개국 세계일주 여행(106일간)
[피스보트 착한여행 후기] 아이와 함께 한 엄마의 세계일주 크루즈

2021-03-17

1352

(0)

안녕하세요, 착한여행입니다^^

 

오늘은 2018년 5월~8월 (오션드림호 98회) 피스보트 크루즈 세계 일주

다녀오신 이순영님 가족의 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4살 아이와 둘이서 함께 한 엄마의 일기라 생각하고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스보트 크루즈를 탄 지 벌써 3년이 다 되어갑니다.

크루즈 탈 때 4살이던 아이가 벌써 7살이 되었습니다. 아이와 같이 여행하기까지 쉽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착한여행사에서 좋은 기획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니 아이가 있는 엄마라도 조금은 쉽게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와 같이 오션드림호 크루즈를 이용한 한국 사람은 저희 가족이 처음이었고, 그래서 타기까지는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문제가 선내 어린이집 이용과 짐을 미리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해결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잘 해결되어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98회 탑승자 이순영님

아이와 함께 승선해서 좋았어요

 

저는 각 나라 다양한 곳을 여행을 할 수 있어 좋았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여행지에서 갖가지 겪은 추억거리가 가득해서 좋습니다.

사교성이 좋고 건강한 아이 덕분이기도 하지만 기항지 26곳 모두 참석했었고, 지금도 크루즈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일본 아이들과 같이 어린이집을 이용했기 때문에 육아를 벗어난 시간은 자유롭게 강의를 듣거나 다른 기획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지 일본 아이들은 오후 3시까지였는데 우리 아이는 한국아이라서 1시까지만 이용했습니다.

선실 비용 미취학아동은 승선이 무료! 도움이 되는 건 말할 것도 없죠.

기항지 도착해서 보트를 이용하거나 버스를 이용할 경우 아이가 있어 자리를 미리 예약해 두거나 해서 특별한 배려를 받았습니다. 

 

98회 탑승자 이순영님


 

피스보트 크루즈 여행의 행복했던 기억

 

여름바다축제, 합창제, 민족의상 패션쇼 등 다양한 행사와 기획에 아이가 직접 또는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기획과 행사는 다른 크루즈와 다른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각국 사람들과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혜는 각국 사람들과 남녀노소 누구나 잘 지냈습니다. 여행 끝마칠 무렵 내리기 싫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아이가 있어서 힘들 때도 있었지만 저는 오히려 아이 덕분에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배에 탄 사람들 모두가 한 가족처럼 잘 대해 줬습니다. 어느 날 제가 듣고 싶은 강의가 있어서 아이 데리고 강연장에 갔더니 하루카 할머니(3대 참석 가족)가 우리 아이를 데리고 나가 봐주시기도 했습니다.


98회 탑승자 이순영님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정말 많지만 그중 기억나는 것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있던 일입니다. 민속마을 마트료시카 그리기 체험장에서 그림 그리는 것은 잠시만 하고 우리 아이는 밖에 나가 다른 아이들과 놀이터에서 실컷 놀다 귀항했습니다. 손을 제대로 안 씻었는지 그 다음날 아침부터 눈곱이 잔뜩 끼어 눈을 뜨지 못해 며칠 동안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에 다른 일본인 엄마들이 걱정하며 콜 패치를 건네줬고, 붙이면 열 내리는데 도움이 될 거라 하여 쿨 패치도 붙이고 제가 준비해 간 안약 등을 이용해서 다 나았습니다.


98회 탑승자 이순영님 

위 내용은 [피스보트 착한여행]

세계일주 크루즈 오션드림호 98회 탑승자 이순영님께서

직접 착한여행 피스보트 이메일로 보내주신 글을 바탕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